Unity 랜덤타워디펜스 제작후기 1편
2021. 6. 24. 18:46ㆍ카테고리 없음
Unity 를 이용한 랜덤타워디펜스 제작 후기
웨이브 마다 나올 적 셋팅
Inspector 창에서 WaveData에 대한 정보를 셋팅한다.
출현할 적의 종류와 수, 확률을 입력한다.
WaveData 스크립트의 On Validate 함수에서 한 웨이브에서 적 등장 확률의 합이 1이 아니면 1이 되도록 Inspector 창에서 실시간으로 조정 해준다.
OnValidate 함수
설정한 Wave의 데이터를 받은 EnemySpanwer 는 랜덤으로 하나의 에너미를 선택하여 소환하는걸 maxEnemyCount만큼 반복한다. 아래 코드는 EnemySpanwer의 SpawnEnemy 다
(enemyPercentage 는 Insepector창에서 설정한 0 ~ 1의 확률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