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Transform

2024. 11. 23. 19:56카테고리 없음

Transform - 가장 기본적인 컴포넌트 중 하나이다.

객체의 위치, 회전 및 크기를 나타내며, 저장하고 조작하는데 사용된다.

Scene 에 올라가있는 모든 객체에는 Transform 이 있다. - Transform 이 있는 오브젝트만 Scene 에 올릴수 있다.

 

Transform 에는 부모가 있을 수 있으며, 자식 오브젝트의 Transform.position 은 부모 오브젝트에 대한 상대 좌표를 나타낸다. 부모 오브젝트의 좌표는 월드 좌표다.

 

예시)

포지션이 (10, 0, 0) 인 자식오브젝트는 부모로부터 X좌표로 10만큼 오른쪽에 항상 위치한다.

 

열거자를 지원하므로 이를 통해 자식 오브젝트의 순환을 할 수 있다.

 

모든 자식 오브젝트를 10만큼 위로 올리는 코드